카테고리 없음

PCR 검사 받는 방법 총정리

yurieee 2021. 12. 18. 19:54

요즘 백신패스 업종들이 강화되면서, 백신을 맞지 않는 사람들은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백신을 맞지 못하는 사람들이 설 자리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백신을 맞기가 무서워서, 아니면 기저질환이 있거나 주사 알레르기 등 다양한 이유로 백신을 맞지 못할 분들이 있을 건데요, 이 분들이 상업시설을 아예 이용을 못하는 건 아닙니다. PCR 음성 확인서를 통해 본인이 코로나에 양성이 아니라는 것만 증명할 수 있으면 되는데요, 그럼 오늘은 PCR 검사를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pcr 검사의 경우 현재는 병원이나 보건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R 검사를 진행하는 의료진

PCR 검사 받는 방법

PCR 검사를 받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로, 인근 사설 병원에서 받는 방법이 있고 두 번째는 보건소로 가서 검사를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병원에서 받는 경우는 대개 비용이 시설마다 다르겠지만 2만 원~3만 원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보건소의 경우는 무료입니다.

PCR 검사 예약하는 방법

사설병원의 경우 방문하면 예약을 해주는 경우가 있지만, 보건소는 예약이 되지 않습니다. 무조건 줄을 서야하구요, 보건소의 경우에는 아침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운영합니다. 일부 지역은 17시까지 운영하는 곳이 있으니, 이 부분은 방문하려는 보건소의 위치를 한 번 찾아보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보건소 및 병원 직원도 사람이다 보니 점심시간이 당연히 있고요, 그렇기 때문에 점심시간은 당연히 피해서 가셔야 합니다.

PCR 검사 보건소 꿀팁

요즘 오미크론발 신종 바이러스로 확진자가 계속 나오면서, 부쩍 보건소로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 무조건 일찍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 토요일에 수지보건소에서 아침 8시 반에 검사를 하러 갔었는데, 10시 반에 끝났습니다. 나오고 보니 PCR 검사가 조기 마감됐다고 앞에 쓰여있었습니다. 왜냐하면 보건소의 경우 근무시간을 철저하게 지키기 때문에(토요일은 13시까지 운영) 사람을 마감시간 때까지 계속 받을 수는 없는 노릇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오후에 2시나 3시에 방문하는 것보다 오전에 가급적 빨리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PCR 검사 목으로 할 수 있는 곳이 있나요?

PCR 검사 관련해서 말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PCR 검사 때 면봉이 아무래도 코를 깊숙히 찌르다보니 아이들 뿐만 아니라 성인도 PCR 검사를 받는 데 있어 불편함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요번에 질병관리본부에서 내놓은 지침에 따르면 코로만 검사를 받을 수만 있었지만, 구강검사로도 받을 수 있도록 지침이 추가되었습니다. 즉, 원하면 코로 검사를 받지 않고 목으로 선택해서 검사를 받을 수 있는데요, 많은 지역의 보건소를 찾아보았으나 아직까지 대부분의 보건소에서는 코로만 받도록 권유한다고 합니다.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선택이 가능합니다.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방법

하지만, PCR 검사 면봉에 얼마전에 발암물질이 들어있다는 기사가 나오면서 PCR 검사를 받는 것에 공포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아무래도 그런 무서운 면봉을 계속 코에 넣는다고 생각하면 불안한 것은 사실입니다. 더구나, 코는 뇌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더욱더 공포감을 많이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제가 알아보기로는 여주의 한 보건소에서 코와 입 두 군데 중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검사 중에 유증상자와 접촉할 수 있나요?

코로나 유증상자와 단순히 내가 코로나가 걸렸는지 알고 싶어서 궁금해서 방문한 무증상자의 경우 검사를 받는 줄이 다릅니다. 더구나 보건소의 경우 대부분의 장소가 야외에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 실내에서 하는 것만큼 감염이 쉽게 되지 않을 거라 생각되나, 그래도 KF 마스크를 쓰기고 개인위생을 철저하게 하고 가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PCR 검사 결과는 언제 나오나요?

병원의 경우 검사를 받은 당일에 나오는 경우가 간혹 있긴하나, 대체로 검사받은 다음날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PCR 음성 결과서의 유효기간은 문자 메시지를 받은 시점으로부터 48시간입니다. 예를 들어서 본인이 화요일에 검사를 받고, 수요일에 음성이라는 결과가 나왔다면 금요일 자정까지 PCR 검사 결과가 유효합니다. 종이 증명서로 발급하지는 않고 보건소의 경우 문자 메시지로 주는데, 이 경우 대부분의 업종에 본인이 음성이라는 문자 메시지를 보여주면 다중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여기까지 PCR 검사받는 방법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붐빔과 동시에 날씨가 추운 탓에 밖에서 오랫동안 대기해야하느라 불편한 점도 있을 것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나와 다른 사람을 위하여 서로 질서 있는 모습을 보여주면 안전하게 PCR 검사를 받고 오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이만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